제1조(목적)
이 약관은 대한수면의학회가 운영하는 대한수면의학회(이하 "홈"이라 한다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라 한다)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홈과 이용자의 권리/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/

※「PC통신,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」

제2조(정의)

① “홈”이란 대한수면의학회가 재화 또는 용역(이하 “재화등”이라 함)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,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/

② “이용자”란 “홈”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“홈”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/

③ ‘회원’이라 함은 “홈”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“홈”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, “홈”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/

④ ‘비회원’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“홈”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/

제3조 (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)
① “홈”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, 영업소 소재지 주소(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), 전화번호/모사전송번호/전자우편주소, 사업자등록번호, 통신판매업신고번호,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00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(전면)에 게시합니다/ 다만,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/

② “홈”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/배송책임/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/

③ “홈”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,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,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,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,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/

④ “홈”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/
다만,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/ 이 경우 “홈”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/

⑤ “홈”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/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“홈”에 송신하여 “홈”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/

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,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,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/

제4조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
① “홈”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/

1/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
2/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
3/ 기타 “홈”이 정하는 업무

② “홈”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/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/

③ “홈”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/

④ 전항의 경우 “홈”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/ 다만, “홈”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/

제5조(서비스의 중단)

① “홈”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/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/

② “홈”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/ 단, “홈”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/

③ 사업종목의 전환, 사업의 포기,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“홈”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“홈”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/ 다만, “홈”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“홈”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/

제6조(회원가입)

① 이용자는 “홈”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/

② “홈”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/

1/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,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“홈”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/
2/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3/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“홈”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
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“홈”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/

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,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“홈”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/

제7조(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)

① 회원은 “홈”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“홈”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/

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“홈”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/

1/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2/ “홈”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, 기타 “홈”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
3/ 다른 사람의 “홈”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4/ “홈”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
③ “홈”이 회원 자격을 제한/정지 시킨후,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“홈”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/

④ “홈”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/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,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/

제8조(회원에 대한 통지)

① “홈”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이 “홈”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/

② “홈”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“홈”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/ 다만,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/

제9조(구매신청) “홈”이용자는 “홈”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, “홈”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/ 단,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/

1/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
2/ 성명, 주소, 전화번호, 전자우편주소(또는 이동전화번호) 등의 입력
3/ 약관내용,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, 배송료/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
4/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/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(예, 마우스 클릭)
5/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“홈”의 확인에 대한 동의
6/ 결제방법의 선택

제10조 (계약의 성립)

① “홈”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/ 다만,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/

1/ 신청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2/ 미성년자가 담배,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
3/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“홈”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

② “홈”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/

③ “홈”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,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/

제11조(지급방법) “홈”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/ 단, “홈”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/

1/ 폰뱅킹, 인터넷뱅킹,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
2/ 선불카드, 직불카드,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
3/ 온라인무통장입금
4/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
5/ 수령시 대금지급
6/ 마일리지 등 “홈”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
7/ “홈”과 계약을 맺었거나 “홈”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
8/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

제12조(수신확인통지/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)

① “홈”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/

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“홈”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/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/

제13조(재화등의 공급)

① “홈”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,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,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/ 다만, “홈”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/ 이때 “홈”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/

② “홈”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,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,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/ 만약 “홈”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/ 다만 “홈”이 고의/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/

제14조(환급) “홈”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/

제15조(청약철회 등)

① “홈”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/

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/

1/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(다만,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)
2/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3/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4/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

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“홈”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/

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·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,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/

제16조(청약철회 등의 효과)

① “홈”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/ 이 경우 “홈”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「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」이 정하는 지연이자율(연 100분의 24)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/

② “홈”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/

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/ “홈”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/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·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“홈”이 부담합니다/

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“홈”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/

제17조(개인정보보호)

① “홈”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/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/

1/ 성명
2/ 주소
3/ 전화번호
4/ 희망ID(회원의 경우)
5/ 비밀번호(회원의 경우)
6/ 전자우편주소(또는 이동전화번호)

② “홈”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/

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,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“홈”이 집니다/ 다만,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/

1/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(성명, 주소, 전화번호)를 알려주는 경우
2/ 통계작성,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
3/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4/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
5/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

④ “홈”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(소속, 성명 및 전화번호, 기타 연락처),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,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(제공받은자,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)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/

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“홈”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“홈”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/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“홈”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/

⑥ “홈”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,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/

⑦ “홈”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/

제18조(“홈”의 의무)

① “홈”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재화/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/

② “홈”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/

③ “홈”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「표시/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」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/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/

④ “홈”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/

제19조(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)

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/

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/

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“홈”에 통보하고 “홈”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/

제20조(이용자의 의무)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/

1/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
2/ 타인의 정보 도용
3/ “홈”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
4/ “홈”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 등의 송신 또는 게시
5/ “홈”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6/ “홈”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7/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“홈”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
제21조(연결“홈”과 피연결“홈” 간의 관계)

① 상위 “홈”과 하위 “홈”이 하이퍼 링크(예: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,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)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, 전자를 연결 “홈”(웹 사이트)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“홈”(웹사이트)이라고 합니다/

② 연결“홈”은 피연결“홈”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“홈”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/

제22조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
① “홈”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“홈”에 귀속합니다/

② 이용자는 “홈”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“홈”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“홈”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/

③ “홈”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/

제23조(분쟁해결)

① “홈”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/운영합니다/

② “홈”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/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/

③ “홈”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·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/

제24조(재판권 및 준거법)

① “홈”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,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/ 다만,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/

② “홈”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/